김열경 지회장, 2024년 정기총회 통해 새롭게 단결 다짐

 

 

 

12일 영통구지회 카네이션홀에서 열린 2024년 정기총회 개회식
12일 영통구지회 카네이션홀에서 열린 2024년 정기총회 개회식

 

영통구지회 정기총회 기념식에 140여명이 참석했다.
영통구지회 정기총회 기념식에 140여명이 참석했다.

 

(사)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영통구지회(지회장 김열경)는 3월 12일 오전, 지회 카네이션홀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는 대의원들이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 지난해 사업실적 및 결산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하여 심의·의결하는 자리이다.

이날 총회에는 김열경 지회장을 비롯해 임원과 경로당회장, 수상자와 영통구청장, 내빈 등 14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실 사무국장이 내빈소개와 개회, 국민의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묵념,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시상, 인사말, 축사 순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김영록 지회 수석부회장이 노인강령을 낭독하고 있다.

김영록 지회 수석부회장이 노인강령을 낭독하고 있다.

 

김영록 지회 수석부회장이 노인강령을 낭독했다. '우리는 사회의 어른으로서 항상 젊은이들에게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지니는 동시에 지난날 우리가 체험한 고귀한 경험과 업적 그리고 민족의 얼을 후손에게 계승할 전수자로의 사명을 자각하며... 다 함께 노력한다.'

대한노인회의 사회적인 역할과 책임이 갈수록 더욱 확대되고 있다. 영통구지회는 노인의 지위 향상과 복지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대의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열경 영통구지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김열경 영통구지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김열경 지회장은 "오늘 총회 대의원(임원, 경로당회장들)과 수상자, 내빈을 환영한다. 지난해 대의원들이 일치단결하여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준 덕분에 계획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었다."라며 "그동안 영통구지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성원과 애정을 보내준 대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김 지회장은 "올해 우리 지회는 조직 역량강화와 노인의 권익신장, 경로당 활성화와 건강증진 및 여가활동 지원,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에 중점을 두고 노인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올해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의와 더불어 대의원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부탁했다.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영상을 통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이 영상을 통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은 축하영상에서 "2024년 대한노인회 영통구지회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한다."라며 "수원특례시 의회가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대접받는 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영통구지회를 이끌어 주고 나날이 발전할 수 있게끔 적극적으로 노력해준 김열경 지회장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라며 "영통구청장으로서 영통구지회와 영통구 관내 경로당이 나날이 발전되고 어르신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유공자 표창 식순에서는 노인복지 증진과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모범회장 8명, 모범회원 9명으로 총 17명이 수상했다.


남해복 광교푸르지오월드마크 경로회장이 수원특례시장 표창을 받고 있다.

남해복 영통구 광교1동 광교푸르지오월드마크 경로회장이 수원특례시장 표창을 받고 있다.
송길용, 김승언 회장이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송길용, 김승언 회장이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표창을 받고 있다.
박광자, 유광수 회원이 영통구청장 표창을 받고 있다.박광자, 유광수 회원이 영통구청장 표창을 받고 있다.

최순자, 전신호, 오광수, 고병윤, 민수자 경로회장이 지회장 표창을 받고 있다.

최순자, 전신호, 오광수, 고병윤, 민수자 경로회장이 지회장 표창을 받고 있다.

정원종, 손정수, 박선옥,안현자, 김향화, 김정완, 이덕순 회원이 지회장 표창을 받고 있다.

정원종, 손정수, 박선옥,안현자, 김향화, 김정완, 이덕순 회원이 지회장 표창을 받고 있다.


수원특례시장 표창에는 남해복 회장이 수상했으며,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표창에는 송길용, 김승언 회장이 수상했다. 영통구청장 표창에는 박광자, 유광수 회원이, 지회장 표창에는 최순자, 전신호, 오광수, 고병윤, 민수자 회장과 정원종, 손정수, 박선옥, 안현자, 김향화, 김정완, 이덕순 회원이 수상했다.

수원특례시장 표창을 수상한 남해복 광교푸르지오월드마크 회장은 "수원시 영통구지회 김열경 지회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며 "광교월드마크경로당 회원들에게 이 영광을 드리며 향학열을 불태운 광교노인대학 제8기 졸업새을을 오래도록 기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 자신의 영광과 이익보다는 대한노인회의 밑거름이 되는 어르신들의 동반자로 노력해 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이었다.

민수자 회장이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민수자회장,광교캠퍼스타운참누리(아) 2024년도 정기총회 개최12일 영통구지회 카네이션홀에서열린 '2024년도 정기총회'에140명의 대의원, 수상자, 영통구청장, 내빈이 참여했다.경로회장이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

 

지회장 표창을 수상한 민수자 경로회장은 "광교캠퍼스타운참누리(아)에 살고 있어, 비 내리는 날 먼 길을 버스 타고 와 힘들었는데 상을 받아 기분좋다."라며 "앞으로도 열심히 경로당 운영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영통구지회 자문위원 감사 직책을 맡고 있는 천명호 감사는 "송기연 회장이 안사람인데 망포2동 그대가프리미어(아) 경로회장을 맡아 해보라고 권했다."라며 "경로당 일도 잘보고 열심히 봉사 활동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통구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조직의 역량 강화와 경로당 활성화, 노인 건강 증진과 여가활동 지원 및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에 중점을 두고 노인의 권익증진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기대한다.

머지않아 우리 사회는 천만 노인의 시대로 접어든다.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시대적 요구가 절실히 필요하다. 대한노인회는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봉사활동 등을 통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근로능력 있는 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소득 보충, 건강 개선 및 사회적 관계 증진 등 안전된 노후생활이 보장되도록 사업을 한다. 수요처의 요구에 의해 일정 교육을 수료하거나 관련된 업무능력이 있는 자를 해당 수요처로 연계하여 근무기간에 대한 일정 임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2024년도 정기총회 기념식

12일 '2024년도 정기총회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념식을 진행한 다음 정기총회 및 오찬의 시간을 가졌다. 총회는 순수 경로당 회장을 대상으로 성원보고에 이어 부의 안건으로 2023년도 사업 실적 및 결산보고와 2024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추경 예산심의, 이사회의 위임 사항 등의 일정이 진행됐다.

모든 행사를 마치고 참석한 경로당 회장들에게 지회에서 준비한 떡과 수건, 생활용품 등 푸짐한 선물을 받고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를 했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지회는 2003년 12월 8일 영통구 관내 89개 경로당 회장을 대의원으로 한 창립총회를 개최하여 초대 지회장으로 김형식 지회장이 취임했다. 2013년 7월 23일 지회 사무소를 영통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통구 보건소 4층으로 이전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2018년 12월 8일 제5대 지회장으로 김열경 지회장 취임했으며 2022년 12월 8일 제6대 지회장으로 연임했다. 현재 영통구지회는 5명의 직원과 130개소의 경로당, 4,130여명의 회원이 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