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제수변 이동 요구 민원

수원시 장안구 파장천로 26번길 54, 무진아파트 앞 소방도로에 시민들의 맑은 물 공급선인 수도관 제수변이 있다. 이 제수변 위에 불법 주차로 인해 아파트에 공급되는 수도관에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있었다. 여기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더 큰 재해로 갈 수 있었다. 아파트대표인 김종진 회장은 늘 불안했다.

지난 1월 2일 김종진 회장이 결심을 하고 수원시의회 교통건설체육위원회 강영우 의원에게 민원을 올렸다.

아파트 앞 길 건너편에 제수변이 있다. 길 위라 불법주차를 많이 한다. 이로 인해 급작스런 재난이 발생할 경우 제수변{制水밸브}을 사용하지 못해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사고는 예고가 없다. 그래서 도로가장자리에 설치된 제수변을 아파트 쪽으로 이동 해 줄 것을 요청했다.

▲ 아파트앞 공사현장

얼마후 맑은물공급과 황정호 주무관으로부터 즉시 현장을 방문하여 신속하게 처리해 주겠다고 연락이 왔다.

1월 3일 오전 9시경 수원시 맑은물공급과에서 나와 공사를 시작했다. 포크레인이 오고, 땅을 파고, 공사는 신속히 진행됐다. 이들의 발 빠른 행동으로 아파트 주민들은 2시간가량 절수되는 불편이 있었을 뿐 신속하게 처리해 주어 주민들의 불편함 없이 빨리 공사가 끝나고 주민들은 안심하고 살 수 있게 됐다. 이렇게 주민들의 어려움을 민원으로 올리고, 관에서는 주민들의 민원에 귀를 기우려 신속하게 민원처리를 해줌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된다.

수원시의 발 빠른 행정의 놀라움과 함께 감사함을 전한다. 기회에 아파트의 안전을 위해 늘 수고하는 김종진 회장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 공사가 끝나고 포장까지 끝났다

첨가 : 민원 요청서 일부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