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0∼65세 이상,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 신청

광교노인복지관은 12월 2일(월)부터 13일(금)까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노인복지법과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에 근거하여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광교노인복지관에서는 공익형과 시장형 사업의 참여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서비스형의 경우 모집일정이 재공지 될 예정이다.

공익형 일자리의 경우 수원시 거주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월 최대 30시간(주2~3회)의 활동을 하고 만근 시 월 27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공익형 일자리의 세부 사업내용은 공공시설봉사, 복지시설봉사, 경륜전수활동, 노노케어로 나누어져 있고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 내용을 참고하기 바라며 전화 또는 방문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참여 신청을 원할 경우 복지관 2층 사무실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최근 3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1부, 기초연금수급확인서 1부, 활동비 지급통장(또는 통장사본)을 준비하여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시장형 일자리는 수원시 거주 만 60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신청 가능하며, 월 최대 36~40시간(주3~5회)의 활동을 하고 만근 시 월 32~4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시장형 일자리의 세부 사업내용은 학교급식도우미, 스쿨존교통지원, 배움터지킴이, 학교관리지원으로 나누어져 있고, 수요처(근무처)별 근무시간과 급여 책정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 내용을 확인바라며 전화 또는 방문상담을 통해 문의가능하다.

참여 신청을 원할 경우 복지관 2층 사무실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최근 3개월 이내 발급한 주민등록등본 1부, 활동비 지급통장(또는 통장사본)을 준비하여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 유형에 따라 참여자 나이와 준비서류가 다르오니 확인 후 신청바람.

전화문의 : 광교노인복지관 (031-8006-7415, 7419)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