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IT기자단은 2020년 1월 7일(화) 오후 3시에 2층 슬기나래 컴퓨터실에서 제4기 광교IT기자단 출범식을 가졌다.

▲ 한해영 관장이 제4기 광교IT기자단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출범식에서 광교노인복지관 한해영 관장은 기자단 임원(단장, 부단장, 취재1부장, 취재2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으며, 2020년 광교IT기자단 부서 조직 구성과 역할 규정 등에 대해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해영 관장이 취재2부 김낭자 부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한해영 관장은 "오늘은 2020년 광교IT기자단이 새로운 조직구성으로 활기차게 시작하는 날입니다. 2020년에도 선배기자들이 이끌어 나가는 가운데 후배기자들과 어우러져 포용, 화합하는 광교IT기자단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라고 말했다.

김봉집 전임단장은 “김영기 신임단장, 김청극 신임부단장 등 제4기 광교IT기자단이 출범을 했습니다. 그동안 여기저기에서 많은 성원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장고문님을 비롯하여 모든 기자분들이 보람이 되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김영기 신임단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김봉집 전임단장님이 정말 수고를 많이 하셨습니다. 특히 대내·외적인 각종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하여 기자단원들을 성원해주신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그 배턴을 받아 여러 기자분들과 함께 2020년 한해를 이끌어 나아가려고 합니다. 부족하고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로간에 의견충돌이 있더라도 양보하며 상대에 대한 배려와 이해심을 발휘하시어 원만한 분위기에서 화합하는 광교IT기자단이 되도록 노력합시다.”고 말했다.

▲ 광교IT기자단 2020년 조직도

광교IT기자단 목적은 건전한 노인 사회활동 참여를 장려하고 지역사회 정보네트워크 구성에 기여하기 위한 시니어 기자단 구성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광교IT기자단 구성은

1. 기자단은 만 55세 이상 20명 내외로 구성한다.

2. 원활한 기능수행을 위해 임원진과 부서를 구성하여 운영할 수 있다.

3. 임원진은 단장 1인, 부단장 1인, 부서장 3인 이내로 구성한다.

4. 광교노인복지관 관장은 광교IT기자단의 발행인이 된다.

5. 단장과 부단장, 각 부서의 부서장은 임원회의에서 정한다.

6. 효율적인 기자단 운영과 임원진 보조를 위한 고문을 들 수 있다. 단, 고문은 기자단 우수 활동자 중에서 호선한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