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 동네 문화 골목, 앨리웨이 광교 10일간 '핼러윈위크' 진행

기사승인 2020.10.22  16:00:16

공유
default_news_ad1

우리 동네 문화 골목, 앨리웨이 광교에서 23일(금)부터 11월 1일(일)까지 핼러윈위크를 진행한다.

▲ 앨리웨이 광교 헬로그라운드 광장

앨리웨이(Alleyway)는 따뜻한 로컬 커뮤니티 문화를 만드는 라이프스타일 센터이다. 광교호수공원과 인접한 자연 친화적 환경을 기반으로 지역의 특성에 맞는 문화 콘텐츠에 집중하여 일상과 휴식, 다양한 취향이 함께 어우러지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  광교호수공원

골목길의 정서를 담은 상점들, 서로를 이어주는 지역 커뮤니티, 길모퉁이마다 예술적 경험을 만나는 곳, 앨리웨이의 꿈은 지역과 사람, 생활과 취향을 이어 신도시에서 느끼기 어려운 동네 정서와 따뜻한 로컬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앨리웨이 광교는 길과 길이 만나고, 사람들이 머물며 즐거운 문화가 공존하는 곳이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복도만 마주하고 살고 있다. 이웃의 온기를 느껴본 지가 언제였는지도 잘 기억나지 않는다.

앨리웨이 광교는 함께 밥을 지으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호수 옆길을 느긋하게 걷다가 책방에 걸터앉아 기분 좋은 오후를 보내는 ‘골목’이다.

함께 즐기는 다양한 취향과 때로는 고즈넉하게 즐기는 일상 속의 예술, 그리고 모두의 건강을 위한 왁자지껄한 시장이 있는 곳이다.

▲ 세계적인 설치 예술가 ‘재닛 에 힐만(Janet Echelman)’의 ‘어스타임 코리아(Earth time Korea)’ 작품

 

앨리웨이 광교 헬로그라운드 광장에는 지난달 말경부터 세계적인 설치 예술가 ‘재닛 에 힐만(Janet Echelman)’의 ‘어스타임 코리아(Earth time Korea)’ 작품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광교호수공원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반응하는 작품은 바람에 따라 유연하게 움직이며 빛의 변화를 반사한다.

하늘과 날씨, 순간을 담아내며 일렁이는 대형 그물망과 같이 얇고 가벼우면서도 독특한 소재를 활용한 작품은 미국 출신의 예술가 재닛 에 힐만 이 섬유를 이용해 유연하면서도 빛과 바람에 따라 움직이는 작품이 드리워져 있다.

베이징, 보스턴, 뉴욕, 홍콩 등의 도시에서 작품을 설치해온 재닛은 이번엔 앨리웨이 광교를 한국에서 전시공간으로 선택했다.

'앨리웨이 광교'는 이미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의 거대한 조각 깨끗한 슬레이트(Clean Slate)를 설치해 명성을 얻었다. '피겨 마니아들이 찾아보는 성지'로 등극, 광교에 간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  어라운드라이프 2층 거미해골 (핼러윈 메인 포토존)

앨리웨이 광교는 핼러윈 위크와 앨리웨이의 계절, 날씨, 순간을 담아내는 재닛 에 힐만의 작품을 통해 코로나 19와 바쁜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휴식을 선사하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핼러윈 위크 이벤트는 아래와 같이 5종류로 진행하고 있다.

▲  앨리웨이 접수대

EVENT 1. 인스타그램에 메인 포토존 인증사진을 올리면 컨시어지에서 드롭스 사탕을 선물로 주고, 추가로 해당 게시물을 11월 7일까지 유지할 때 추첨을 통해 51분께 핼러윈 선물을 준다.

51명 추첨 선물은 앨리웨이 디지털 상품권 5만 원 (1명), 밀도 커피&빵 세트 교환권 (20명), 식물원 정통 머그잔 (20명), 키티버니포티 백 (10명) 이다.

선물을 받기 위해서는 어 라운드 라이프 2층 거미 해골 or 마슬마켓베롱나무 기타해골 앞 핼러윈 메인 포토존을 찾아가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alleyway.gwanggyo #앨리웨이광교 #핼러윈 위크 해시태그를 입력하여 올리면 된다.

컨시어지 인증 시 드롭스 사탕 증정은 주말 제외 1일 선착순 30명 (어라운드라이프 1층 운영 시간 11시~21시)이고, 게시물은 계정이 전체 공개 시 확인이 가능하며, 앨리웨이 광교 태그를 정확히 입력해야 참여가 인정된다.

EVENT 2. 핼러인위크 동안 컨시어지에서 멤버십 인증 시 핼러윈 의상을 무료로 대여해준다. 핼러윈 의상을 분장하고 온 어린이 대상 컨시어지에서 사탕을 준다. 대여 장소는 컨시어지로 대여 및 반납 시간은 11시~22시이다.

EVENT 3. 아모레 가게 유아 메이크업 서비스를 유아 대상으로 23일(금) ~ 10월 25일(일) 13시~17시 @헬로그라운드, 30일(금) ~ 11월 1일(일) 13시~17시 아모레 가게 광교 매장에서 핼러윈 메이크업을 진행한다.

EVENT 4. 핼러윈 플리마켓이 23일(금) ~ 23일(일) 11시~21시, 30일(금) ~ 11월 1일(일) 11시~21시에 ‘으스스 상점’이 열린다.

EVENT 5. 핼러윈위크 매장별 혜택은 스튜 부대는 핼러윈 의상과 메이크업 고객 대상에게 탄산음료 제공 (1~2인 1개, 3~4인 2개 증정), 사계진미는 핼러윈 의상, 메이크업 고객 대상에게 식사메뉴 10% 할인, 비어 찻집은 핼러윈 의상, 메이크업 고객 대상에게 떡, 사탕 증정, 뤼미에르는 핼러윈 의상, 메이크업 고객 대상에게 전 품목 10% 할인을 한다.

 

 

안숙 부장 ansuk6531@naver.com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